|
다음달 2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시민 일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서울시의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 이용 방법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안내한다.
이벤트는 △이럴 때는? 서울하세요 △특별함이 일상이 되는 서울 △매력넘치는 점프, 서울홀릭으로 구성한다.
이럴 때는? 서울하세요 이벤트에서는 연령·성별·상황 선택 후 건강·교육·일자리·주거지원 등 궁금한 관심사를 클릭하면 맞춤형 혜택과 이용 방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40대 여성을 선택하고 관심사 ‘취업’을 선택하면 ‘서울우먼업 인턴쉽’ 등 다양한 정보가 표출되는 방식이다.
일상에서 일어나는 주요 상황을 웹툰으로 제시하고 이에 맞는 정책을 맞히는 퀴즈 이벤트 ‘특별함이 일상이 되는 서울’도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주요 사업을 간단한 게임을 통해 확인하는 ‘매력 넘치는 점프, 서울홀릭’ 이벤트를 통해 흥미를 높인다.
이벤트 참여는 포털사이트 네이버나 다음에서 ‘서울’을 검색하거나, 캠페인 페이지를 직접 방문해도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캠페인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620명을 추첨해 커피·케익 및 치킨 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2024 슬기로운 서울생활’ 캠페인을 통해 각자의 상황에 도움되는 서울시 정책을 편리하게 확인하고, 다양한 정책을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