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플래티어, 구독형 솔루션 '엑스투비 클라우드' 출시

김소연 기자I 2024.05.13 08:50:17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는 월 이용 요금 형태로 분납할 수 있는 구독형 통합 쇼핑몰 구축 솔루션 ‘엑스투비 클라우드(X2BEE Cloud)’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플래티어는 소비자대상직접판매(D2C) 이커머스 솔루션 엑스투비(X2BEE) 라인업을 다각화하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엑스투비 클라우드’는 대기업 및 중견 이상 기업 공략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다. 한 번에 큰 금액을 지불하는 자사몰 구축 초기 비용 부담은 덜어주고, 운영 비용은 최대 50% 이상 낮출 수 있는 확장형 구축 솔루션이다. 도입 고객사에는 △신속하고 유연한 구축 시스템 △최신 인공지능(AI) 기술 맞춤형 적용 △아마존웹서비스(AWS) 인프라 지원 △모듈별 최적화 커스터마이징 기술 구현 △쇼핑몰 통합 관리 멀티프론트 기능 △고객 데이터 관리 운영 고도화 △AI 기반 개인화 마테크(MarTech) 솔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AI 기반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는 고객의 행동 데이터와 속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을 지원한다. 또 고객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딥러닝 기반의 맞춤형 상품 추천과 앱푸시, 인앱 메시지 등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외산 솔루션 대비 운영과 비용 측면에서 강점을 보이며 국내 이커머스 기업들이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는 “D2C 이커머스 시장의 빠른 변화에 발맞춰 합리적인 가격과 부담 없는 지불 방식으로 신규 상품 라인업을 추가했다”며 “엑스투비의 기술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 기업의 도입과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