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부 ‘격려의 장’에서는 사회복지 나눔활동에 기여한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시설(기관) 종사자 및 관계 공무원 등 144명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과 상장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장 등을 수여한다. 또 그 동안의 나눔활동을 포토스토리로 제작·상영하고 나눔퍼포먼스를 준비해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제2부 ‘김태우와 함께하는 나눔콘서트’에서는 방송인 박슬기가 진행을 맡아 나눔대회 관계자, 가수 김태우와 함께 나눔 토크 및 수상자들을 위한 작은 ‘나눔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날 나눔콘서트는 CJ헬로비전 TV를 통해 방송된다.
행사장 로비에는 참석자들이 직접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캔스트럭션’과 ‘나눔드라이브’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자원봉사, 멘토링, 푸드뱅크 등 사업별로 ‘대국민 나눔 홍보부스’를 운영해 참석자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전달하고 나눔실천 의지를 높일 계획이다.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작은 물방울이 모여 큰 강물을 이루듯 작은 나눔의 실천이 모여 큰 온정으로 채워질 때 우리사회는 진정한 복지국가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활동을 이어가 주시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