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어워드 코리아는 ICT 혁신기업을 발굴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주관으로 운영돼 올해로 20회를 맞이했다. 이번 어워드에는 PC·웹·APP·디지털 플랫폼 등의 다양한 ICT 서비스가 총 182개 출품됐다.
|
특히 모바일 메시지에 CX라이팅 가이드를 적용해 개봉률과 히트율 등에서 고객반응 유도 성과가 높았다. 또 △작성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구성 △편집, 디자인 우수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전달하는 안내와 정보의 표현 △적절한 구성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삼성생명은 설명했다.
삼성생명은 CX라이팅 가이드북을 사내 대고객 안내 콘텐츠 담당자들에게 전파하고 교육할 예정이다. 개선사례집과 용어사전 등을 추가로 배포해 일관된 안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CX라이팅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는 CX라이팅 가이드북의 내재화에 집중하고 향후 이를 전 임직원과 설계사로 확대하며 ‘CX라이팅 챗봇시스템’도 개발하는 등 CX라이팅 지원 대상과 인프라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서준덕 고객중심경영팀장은 “이번 가이드북을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서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안내메시지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더 나은 고객경험과 혁신을 제공하기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