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청년 취·창업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오는 9월 1일(화) 유망 스타트업과 직무역량을 갖춘 인재 간 연결을 지원하는 <잡매칭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9월 개최되는 <잡매칭 데이>는 『신한두드림스페이스』의 취업지원 프로그램 “두드림 매치메이커스”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행사다.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를 통해 직무교육을 수료하였거나, 관련 직무역량을 보유한 취업 준비생들이 유망 스타트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인재 영입이 필요한 스타트업들에게는 양질의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과 스타트업 대거 참여
올해로 4회차를 맞은 이번 <잡매칭 데이>에는 ㈜우아한형제들을 비롯하여, 중소벤처기업부 K-유니콘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아기 유니콘 기업들, 글로벌 스타트업 등 성장 잠재력이 높은 50여개 스타트업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구직자들은 다양한 회사와 면접을 진행할 수 있으며,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잡매칭 데이>는 한국 미래 산업 성장을 이끌어갈 스타트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구직자들에게 있어서는 유망 스타트업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 라며 “각 분야 신입, 경력직 채용이 열려 있는 만큼 많은 청년 취업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코로나로 방역조치 강화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면접 공간을 분산 배치하여 진행하고, 공간 내 50명 미만의 인원만 출입을 허용하며, 비말막이 투명 아크릴 칸막이를 설치하는 등, 철저한 방역 조치 아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 참여가 제한적인 만큼 온라인 면접도 병행하여 진행한다.
지원자들에게는 면접 종료 후 취업 역량을 제고 할 수 있도록 개별 커리어 컨설팅을 제공한다. 그 외 기업별 인사담당자와의 현장미팅, 면접 후속 지원 등 청년 취업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잡매칭 데이는 8월 23일(일)까지 신한두드림스페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상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