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발표

스벅·올영·다이소 한곳에…회사야? 쇼핑몰이야?[복지좋소]

김경은 기자I 2025.03.08 07:05:00

홈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기업 ‘앳홈’
허먼밀러 의자 등 업무 몰입 지원
월 30만원 식사비·10만원 교육비
어버이날 30만원 가족 식사비까지

연봉보다 근무시간, 인지도보다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일하고 싶은 기업’의 기준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회사를 선택하는 최우선 기준으로 ‘복지’를 꼽는 MZ세대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스타트업에도 복지 좋은 곳이 많습니다. ‘복지좋소’(복지 좋은 중소기업)는 매주 토요일마다 이런 기업을 소개합니다.<편집자주>
앳홈 사무실 전경. (사진=앳홈)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MZ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 핫한 매장들 사이에서도 유독 젊은이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건물이 있다. 지상 1층엔 스타벅스와 올리브영이, 지하 1층엔 다이소가 들어서 소위 말하는 스세권(스타벅스 생활권)이자 올세권(올리브영 생활권)의 조건을 갖춘 곳이다. 마치 쇼핑몰과 같은 입지를 갖춘 이 건물 위층엔 홈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기업 ‘앳홈’이 자리하고 있다.

앳홈은 지난달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누디트 서울숲’ 건물 6층과 7층으로 사옥을 이전했다. 뚝섬역에서 도보 1분 거리로 교통 접근성이 높은 데다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입점해 있어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다. 앳홈은 지난해 연 매출 1000억원 돌파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경신한 것을 기념하고 임직원의 업무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이곳에 새 터전을 마련했다.

내부는 업무 몰입을 위한 공간으로 꾸렸다. 1487㎡(약 450평) 규모의 공간에 책상 가벽(파티션)을 최소화한 개방형 구조로 협업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층간이동이 자유롭도록 내부 계단을 배치해 팀 간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다. 편안한 업무 환경을 위해 전 직원에게 ‘의자계의 에르메스’라고 불리는 허먼밀러 의자도 제공했다.

각 층에는 스낵바를 마련해 커피와 음료, 간식 등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단백질 식품 브랜드 ‘프로티원’을 보유한 회사답게 저당 고단백 간식과 제철과일, 견과류 등 몸에 좋은 식품 위주로 마련했다. 자체 가전 브랜드 ‘미닉스’ 식기세척기도 배치해 직원들이 개인 컵과 식기를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도록 했다.

앳홈 직원들이 근무하는 모습. (사진=앳홈)
업무 몰입을 지향하는 앳홈의 조직문화는 복지 제도에서도 돋보인다. 앳홈은 복지 대신 ‘멤버십’이라는 이름으로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앳홈 멤버만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연간 120만원 상당의 교육비와 도서 구입비 지원 혜택이 대표적이다.

어버이날 식사비 지원도 앳홈만의 특별한 멤버십 혜택이다. 임직원들이 어버이날에 가족들과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30만원의 식사비를 지원한다. 임직원의 생일 뿐만 아니라 기혼 직원들의 결혼기념일에 반차를 제공하는 것도 가족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라는 의미에서다.

이외에도 △월 30만원의 식사비 지원 △3년 이상 근속 시 100만원, 5년 이상 근속 시 300만원의 여행비 지원 △시차 출퇴근제(오전 8~10시 출근) △명절 상여금 30만원 지급 △지인 추천 보상금 최대 500만원 지급 등 다양한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앳홈 관계자는 “구성원들이 몰입하고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모든 구성원이 고객의 숨겨진 문제를 해결해 더 나은 삶을 제공하는 앳홈의 미션에 몰입할 수 있도록 앳홈만의 멤버십 프로그램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앳홈은 ‘고객의 일상 속 숨겨진 문제를 해결한다’는 모토로 2018년 설립된 홈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기업이다. 가전 브랜드 미닉스를 비롯해 홈 에스테틱 브랜드 ‘톰(THOME)’, 단백질 식품 브랜드 프로티원 등을 운영 중이다.

앳홈 사무실 전경. (사진=김경은 기자)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