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비씨카드, 페이북에서 대출비교 서비스 시행

서대웅 기자I 2022.03.14 09:04:58

1분 안에 필요한 대출 확인 가능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 인증

[이데일리 서대웅 기자] 비씨카드는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에서 대출 비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페이북 내 ‘재테크’ 란에 마련된 ‘대출’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본인 인증만으로 1분 안에 금융사별 신용대출, 햇살론 등 각종 상품 금리, 한도 등을 신용등급 영향 없이 확인할 수 있다.

앞서 비씨카드는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 인증을 획득했다. 금융사가 소비자에게 유리한 조건의 금융상품을 우선적으로 제공하도록 설계된 구조로 관련 법령에 따라 코스콤이 인증한다.

오성수 비씨카드 마이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은 “제휴 금융사를 확대하는 등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대출 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씨카드는 대출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출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모두에게 ‘페이북머니’를 최대 1만원까지 당첨 받을 수 있는 ‘머니박스’를 지급한다. ‘페이북머니’는 페이북에서 송금, 간편결제, 선결제뿐 아니라 현금 인출도 가능한 선불전자지급수단이다.

대출 비교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에도 ‘페이북머니’를 최대 2000원 적립해준다. 이벤트 기간에 페이북을 통해 대출을 실행한 고객에게는 첫 달 발생하는 이자의 50%를 ‘페이북머니’로 지원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