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B금융, 경제·금융교육도 '국가대표급'

김영수 기자I 2015.02.27 08:12:32
▲KB금융그룹과 KB금융공익재단은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천안시 안서동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제4회 KB스타 경제·금융 캠프’ 를 실시하고 있다. 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환하게 웃으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 제공]
[이데일리 김영수 기자] KB금융그룹의 국가대표급 경제·금융교육이 주목받고 있다. KB금융은 대표 사회공헌사업을 ‘경제·금융교육’으로 정하고 지난 2012년부터 KB금융지주를 중심으로 각 계열사와 KB금융공익재단이 협력해 ‘경제·금융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방문교육, 초청교육, 온라인교육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강사양성 및 교육 콘텐츠 개발 등 인프라 구축에서부터 프로그램 운영 및 교육대상 발굴 등 세부 운영방안까지 체계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금융업 특성 살린 ‘재능기부’로 교육 효율성 증대

KB금융은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총 8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으로 직접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경제·금융교육을 받은 학생 수가 지난해 까지 24만 5000여 명에 이르렀다.

특히 조직의 핵심역량을 충분히 활용하고 금융업에 종사하는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를 유도할 수 있도록 전·현직 임직원들을 강사로 활용하고 있으며 양성된 강사인력만 880여 명에 이른다.

◇전 연령·계층 아우르는 ‘全 국민 대상 교육’ 추진

지난 2013년부터는 사회초년생(군장병, 대학생 등), 노인, 주부, 새터민, 장애인시설, 도서벽지 등 경제·금융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확대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전국 11개 지역경제 교육협의회와 협력 강화 및 노인 복지관, 사회 복지관, 목동청소년수련관, 겨레얼 살리기 운동 본부 등 지역 거점과 연계 협력을 도모해 대외 기관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합리적이고 폭넓은 대국민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KB금융의 경제·금융교육 콘텐츠는 온라인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KB금융의 온라인 경제·금융교육은 KB경영연구소 홈페이지(www.kbfg.com/kbresearch)에서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한편 KB금융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봄방학을 맞은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제4회 KB스타 경제·금융 캠프’ 를 실시하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2박3일 동안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미니올림픽, 보드게임, 미션활동 등에 참여해 딱딱한 경제·금융이론을 재미있게 습득하게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