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텔,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발표…이달 말 추가제품군 발표

장영은 기자I 2019.08.03 11:03:42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인텔은 투인원과 노트북용으로 설계된 새로운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11개를 출시했다.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이 프로세서는 PC에서 대규모로 고성능 인공지능을 구현하고, 뛰어난 엔터테인먼트 성능을 위한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 그래픽(Intel® Iris® Plus graphics)을 특징으로 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PC제조사들은 올해 연말에 시스템들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크리스 워커 인텔 부사장은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인텔의 10나노 공정 기술과 아키텍처 설계로 PC에서 처음으로 광범위한 인공지능 구현, 새로운 그래픽 아키텍처, 동급 최강의 와이파이 6 (Gig +), 썬더볼트 3를 시스템온칩(SoC)에 모두 통합해 노트북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경험과 혁신의 문을 열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하는 프로세서(코드명 아이스레이크(Ice Lake))는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으로는 처음 출시되는 제품이며 연말 PC 제조사에서 새로운 디자인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올해 컴퓨텍스에서 인텔인텔은 최근 증가하는 컴퓨팅 요구의 다양성을 처리하기 위해 이달 말 10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군에 추가 제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