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웰스토리가 푸드, 마케팅, 솔루션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선정한 8대 키워드는 △헤징메뉴 △24K푸드 △파인브랜딩 △콘텍스트밸류 △로컬라보 △흑백솔루션 △브랜드포메이션 △푸드커뮤니티이다.
이중 헤징메뉴는 식자재 가격 상승에 대한 대안으로 떠오른 ‘애그테크’(Agtech·농업과 기술의 결합)가 즉시 상용화 되기 어려워 새롭게 주목받는 전략 중 하나다. 값이 비싸진 식자재를 대체하면서 고객이 만족할 만한 신메뉴를 개발해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리포트에선 썬앳푸드, TDTD, 박가네빈대떡, 트렌드빌더 등 헤징메뉴를 통해 성공한 F&B 업계 리더들의 인터뷰를 함께 소개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식음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너무나 많은 트렌드 성 정보들이 흩어져 있어 식음 관계자가 비즈니스에 필요한 트렌드를 선별하기 어려움이 있다”며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사업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 관심있게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웰스토리는 2021년 ‘360솔루션’을 론칭하고 식자재를 공급하는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 오고 있다. 2023년부터는 분기별로 글로벌 식음 동향, 인기 식자재 정보, 식음 업장 운영 노하우 등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담은 정기 간행물 ‘스토릿’(Stor:EAT)을 발간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