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JTBC ‘사건반장’은 만두 6개가 담긴 메뉴 사진을 보고 주문했지만, 실제로는 절반인 3개만 배달됐다는 제보자 A씨의 사연을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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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A씨가 “사장님이 다른 가게에서 이런 일을 겪었다면 이해되겠나”라고 묻자, 사장은 여전히 웃으며 “그렇지 않다. 죄송하다. 사진을 바꾸겠다”고 말했다고 한다.
사장의 사과에 A씨는 환불이나 별도의 조치를 요구하지 않고 넘어갔다. 하지만 며칠 뒤 배달 플랫폼을 확인해 보니 여전히 만두 6개 사진이 노출돼 있었다고 한다.
배달 플랫폼 측은 이에 대해 “업체에 권고할 수 있을 뿐, 강제 사항은 아니다”라고 답했다는 게 A씨 입장이다.
A씨는 “해당 업체는 유명 프랜차이즈”라면서 “다른 지점에서는 메뉴 사진을 사용하지 않고 ‘만두 3개’라고 정확히 적어뒀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모양이 다른 정도는 이해하지만, 개수가 다른 건 소비자 기만행위”라며 “저 역시 소상공인이라 웬만하면 참으려 했지만, 이건 아니다 싶어 제보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