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하루틴, 프리미엄 리포좀 라인업 확장 '1966 HRT 리포좀 홍삼 필름' 출시

이윤정 기자I 2025.01.21 09:01:0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우리이앤엘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하루틴은 하이엔드 라인의 ‘1966 HRT 리포좀 홍삼 필름(이하, HRT 하루틴 리포좀 홍삼 필름)’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HRT 하루틴 리포좀 홍삼 필름은 국내산 6년근 홍삼에 리포좀 제형 기술 적용으로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구강용해 필름으로 간편한 섭취가 가능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한국인 중 일부는 홍삼 섭취 시 홍삼 유효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충분히 흡수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하루틴은 리포좀 제형 기술과 구강용해 필름 제형을 접목시켜 체내흡수율과 간편함까지 챙길 수 있도록 고안했다.

하루틴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담은 ‘리포좀 에이비맥스(Liposome ab:MAX)’ 기술을 통해 진세노사이드를 인지질로 감싸 안정적인 흡수가 가능하게 하여 생체 이용률을 높였다. 또한 구강용해 필름 제형으로 별다른 소화과정을 거치지 않고 혈관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구강 점막을 통해 빠르게 흡수될 수 있다.

특히 필름 제형은 홍삼 섭취 시 제형에 따라 끈적임이나 물과 함께 먹어야 하는 불편함 없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깔끔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도 갖췄다. 홍삼의 필수 성분은 그대로 담고 당류 0g, 열량 0㎉로, 최근 제로 슈가에 대한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누구나 당과 칼로리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한 진세노사이드를 1매당 4㎎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1일 최소 섭취량의 100%를 충족할 수 있어 하루 1매로 간편하게 필요한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불필요한 성분을 배제한 ‘무(無)부형제 공법’으로 설계되어 소비자 입장에서 더욱 안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총 29종의 특허를 받은 100% 국내산 6년근 홍삼 만을 사용했으며 홍삼의 몸통 ‘홍삼근’과 뿌리 ‘홍미삼’을 최적의 비율 7:3으로 배합하여 홍삼의 유용성을 극대화했다.

홍삼의 고유한 향과 색을 보존하며 진세노사이드 Rg1, Rb1, Rb3 등의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클린 공정 시스템 기반의 3가지 특허기술이 적용된 원료를 사용했다. 이는 △맥반석, 황토 및 숯을 이용한 인삼의 건조 특허 △홍삼 추출 농축액을 효율적으로 제조하는 추출 특허 △판형 증발 농축기술을 이용한 농축 특허이다.

하루틴은 HRT 리포좀 홍삼 필름 출시 기념으로 1월 31일까지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리뷰 작성 시 5% 추가 적립 혜택과 3박스 이상 시 리포좀 비타민C 6정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의 런칭 특가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브랜드 담당자는 “홍삼의 흡수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국내최초로 리포좀 홍삼 필름을 출시하게 됐다” 라며 “홍삼 섭취 시 제형에 따른 귀찮음이나 맛에 대한 거부감 없이 보다 간편하고 깔끔하게 체내 흡수율 높은 홍삼을 드실 수 있어 겨울철 건강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께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제품 ‘HRT 하루틴 리포좀 홍삼 필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