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중 일부는 홍삼 섭취 시 홍삼 유효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충분히 흡수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하루틴은 리포좀 제형 기술과 구강용해 필름 제형을 접목시켜 체내흡수율과 간편함까지 챙길 수 있도록 고안했다.
하루틴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담은 ‘리포좀 에이비맥스(Liposome ab:MAX)’ 기술을 통해 진세노사이드를 인지질로 감싸 안정적인 흡수가 가능하게 하여 생체 이용률을 높였다. 또한 구강용해 필름 제형으로 별다른 소화과정을 거치지 않고 혈관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구강 점막을 통해 빠르게 흡수될 수 있다.
특히 필름 제형은 홍삼 섭취 시 제형에 따라 끈적임이나 물과 함께 먹어야 하는 불편함 없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깔끔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도 갖췄다. 홍삼의 필수 성분은 그대로 담고 당류 0g, 열량 0㎉로, 최근 제로 슈가에 대한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누구나 당과 칼로리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한 진세노사이드를 1매당 4㎎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1일 최소 섭취량의 100%를 충족할 수 있어 하루 1매로 간편하게 필요한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불필요한 성분을 배제한 ‘무(無)부형제 공법’으로 설계되어 소비자 입장에서 더욱 안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총 29종의 특허를 받은 100% 국내산 6년근 홍삼 만을 사용했으며 홍삼의 몸통 ‘홍삼근’과 뿌리 ‘홍미삼’을 최적의 비율 7:3으로 배합하여 홍삼의 유용성을 극대화했다.
홍삼의 고유한 향과 색을 보존하며 진세노사이드 Rg1, Rb1, Rb3 등의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클린 공정 시스템 기반의 3가지 특허기술이 적용된 원료를 사용했다. 이는 △맥반석, 황토 및 숯을 이용한 인삼의 건조 특허 △홍삼 추출 농축액을 효율적으로 제조하는 추출 특허 △판형 증발 농축기술을 이용한 농축 특허이다.
하루틴은 HRT 리포좀 홍삼 필름 출시 기념으로 1월 31일까지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리뷰 작성 시 5% 추가 적립 혜택과 3박스 이상 시 리포좀 비타민C 6정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의 런칭 특가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브랜드 담당자는 “홍삼의 흡수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국내최초로 리포좀 홍삼 필름을 출시하게 됐다” 라며 “홍삼 섭취 시 제형에 따른 귀찮음이나 맛에 대한 거부감 없이 보다 간편하고 깔끔하게 체내 흡수율 높은 홍삼을 드실 수 있어 겨울철 건강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께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제품 ‘HRT 하루틴 리포좀 홍삼 필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