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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클리오와 SSG닷컴은 상품기획, 프로모션, 유통 등 다양한 방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클리오는 SSG닷컴 단독 기획 상품을 강화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 맞춤형 아이템을 발굴하는 등 상품 라인업을 확장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SSG닷컴과 함께하는 차별화된 대형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라이브커머스를 활성화함과 동시에 쓱배송(당일 시간대 지정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한 이커머스 채널을 더욱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실제로 클리오는 빠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오프라인 채널을 효율화하고, 온라인 중심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안착 중이다. 작년 3분기 누적 매출 기준으로 국내외 이커머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성장했다. 이는 전체 매출의 38% 비중을 차지했다. 클리오는 올해에도 디지털 채널에 최적화된 신상품과 콘텐츠 마케팅 등을 통해 브랜드를 확장하고 화장품 산업 성장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윤성훈 클리오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SG닷컴과 상호 전문 분야에서 실질적인 사업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기쁘다”며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동반 성장을 이끌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