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휴가, 정부 지원받고 가볼까

강경록 기자I 2022.05.30 09:09:16

문체부·관광공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추가 모집
올해 총 10만명 목표, 현재 8만명 모집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여름휴가를 벌써 그려보고 있다면 먼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부터 한번 생각해 보는 것도 좋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2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추가 참여 근로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정부가 기업의 휴가문화 개선과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8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 총 10만 명을 목표로 지난 3월부터 참여기업 신청 접수를 시작, 참여자 수는 현재 8만여 명이다.

연중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이 준비된 만큼 아직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하지 않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라면 참여 신청을 서두르는 게 좋겠다. 특히 호텔롯데와 함께하는 럭셔리 호캉스부터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캠핑대전, 얼리버드 휴캉스 등 여름휴가를 앞둔 각종 프로모션 행사가 6월부터 시작된다. 최대 50%, 1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소문내기 이벤트도 마련됐다. 6월 한 달 동안 자신의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 모집 홍보 글 등 입소문을 내거나 참여 후기 글을 올리고 URL을 제출하면 추첨으로 3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열린다.

박인식 한국관광공사 관광복지센터장은 “기업들의 많은 참여로 직원들의 다양한 여행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