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레일관광개발, 대전 ‘0시 축제’ 기차여행 상품 출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민하 기자I 2025.07.27 14:40:13

서울역·수서역 출발 당일 여행 구성
카이스트·화폐박물관 등 4가지 코스
가족체험·박물관·교육투어 등 다양

대전 ‘0시 축제’ 에어쇼 (사진=대전시)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코레일관광개발이 대전광역시와 함께 2025 대전 ‘0시 축제’와 연계한 기차여행 상품을 내놓았다.

대전 ‘0시 축제’는 대중가요 ‘대전 부르스’의 가사 “잘 있거라 나는 간다~ 대전발 0시 50분~”을 모티브로 한 대전 대표 여름 축제이다. 중앙로 일대 1km 구간에서 시간여행 콘셉트로 펼쳐지며, 오는 8월 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열린다.

대전 ‘0시 축제’ 야간 조명 (사진=대전시)
이번 대전 ‘0시 축제’ 연계 기차여행 상품은 서울역(영등포, 수원, 천안 경유) 또는 수서역에서 출발해 기차로 대전을 방문, 지역 관광자원과 체험,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당일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8월 10일에는 팔도장터관광열차, 8월 15일에는 SRT로 각각 운행되며, 총 4가지 코스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먼저 ①‘꿈씨 패밀리’와 함께하는 대전 0시 축제, 대전 치유의 숲, 화폐박물관 당일 상품은 대전중앙시장과 치유의 숲,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을 관람하고 축제 현장을 둘러보는 일정이다. ②‘꿈씨 패밀리’와 함께하는 대전 0시 축제, 정(情)이 깊어가는 새터말 숨두부 체험은 새터말 마을 투어와 숨두부 한 상 체험을 더해 축제와 풍성한 지역문화까지 느낄 수 있다.

지난 4월 첫선을 보인 교육형 콘텐츠 ‘사이언스 미션 투어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된다. ③A코스는 명예교수와 함께하는 KAIST·국립중앙과학관 견학, ④B코스는 KAIST (자유)급식과 지질박물관 등으로 구성한 여름방학 교육 여행이다.

팔도장터관광열차에서는 ‘꿈씨 패밀리 이벤트 칸(4호차)’이 운영되어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꿈씨 패밀리 인형과 함께하는 포토존 ▲꿈씨 굿즈 경품 뽑기 이벤트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이 마련된다. 사이언스 미션 투어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꿈돌이 키링과 카이스트 ‘넙죽이 에코백’이, 모든 참가자에게는 굿즈 양우산을 제공한다.

대전 ‘0시 축제’ 연계 기차여행 1인당 상품가는 6만 9000원~9만 9000원이며 왕복 열차비, 연계 차량비, 관광지 입장료, 체험비, 기념품 등이 모두 포함된다. 상품 예약 및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관광개발 여행몰 홈페이지에서 ‘대전’ 검색 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TheBeLT

- 바다 위 디즈니랜드…''디즈니 어드벤처'' 12월 싱가포르 첫 출항 - 영종도에서 배로 10분…세 섬이 빚은 작은 낙원 - 두바이에서 즐기는 ''글로벌 러닝 축제'' 外 [여행브리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