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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공방 작가들의 인터뷰 영상을 담은 웹 매거진 형식의 소개 페이지도 있어 공방별 특징과 작품 세계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현대리바트는 전국의 공방 50여 곳을 직접 찾아다니며 품질과 디자인 독창성, 체험 수업 과정 등을 면밀히 살펴 최종 10곳을 선정했다.
특히 현대리바트는 각 공방의 주요 상품 60여 품목을 리바트몰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소규모 공방에게 신규 판로를 제공하는 동시에 리바트몰의 상품 구색도 강화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리바트는 경쟁력 있는 공방을 지속 발굴해, 올해 안에 리바트 공방 내 입점 공방 수를 지금의 두 배 규모인 20곳 이상으로 늘릴 방침이다.
이밖에 현대리바트는 공방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상품 가치가 높은 디자인의 상품을 현대리바트의 전문화된 가구 생산라인을 활용해 양산화 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가구를 직접 디자인하고 손수 제작하는 공방의 특성이 당사가 추구하는 진정성의 가치와 맞닿아 있어, 이를 많은 고객들께 선보일 수 있는 플랫폼을 선보이게 됐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