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큐어팜텍, 실험동물 효능 평가 위한 비임상 시험 CRO 위탁연구 서비스 제공

이윤정 기자I 2023.09.06 09:15:5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큐어팜텍 비임상 시험센터는 비임상 시험 위탁 연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큐어팜텍)
이로써 신약,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및 동물용 의약품의 개발 단계에서 필요한 비임상 유효성 평가를 국내외 제약 및 바이오벤처로부터 위탁받아 신뢰성 있는 평가 결과를 제공해 비임상 CRO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큐어팜텍 비임상 시험센터는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및 동물용 의약품의 유효성 평가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적응증(질병)에 대한 실험동물 모델들을 구축하여 보유하고 있다. 보유 중인 주요 실험동물 모델들은 △심혈관계 질환 △간 질환 △중추 신경계 질환 △신장 질환 △호흡기계 질환 △면역 질환 △소화/위장 질환 △대사성 질환 △염증 및 기타 질환 등과 같은 적응증을 대상으로 한다.

큐어팜텍 비임상 시험센터는 다양한 실험동물 질환모델을 이용한 동물실험 이외에 효력 평가에 필요한 혈액 분석, 분자생물학적 분석 및 조직병리학적 분석 등의 다양한 분석평가 서비스를 수행하여 신뢰성 있는 비임상 효능 평가 결과를 도출하고 있다.

또한 큐어팜텍 비임상 시험센터는 실험동물의 사육 및 관리를 포함한 SPF 동물실험실의 대여 서비스도 제공한다. 경제적인 부족으로 인해 동물실험을 수행하기 어려워 자신의 제품에 대한 비임상 효력을 확신하고 있지 못하는 어려운 벤처기업 및 중소기업들에게 동물실험시설의 일부를 대여해 줌으로써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및 동물용 의약품의 원활한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큐어팜텍은 동물용 의약품 임상시험 센터로 인증받아 현재까지 3~4건의 임상 시험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비임상 시험 위탁 연구 서비스 제공을 통해 동물용 의약품 개발 기업에게 전임상 시험과 임상 시험을 동시에 서비스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으며, 이는 반려동물 사업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동물용 의약품 개발의 경제적인 측면과 질적인 측면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교 역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큐어팜텍 비임상 시험센터 관계자는 “의뢰된 동물실험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준비작업을 바탕으로 재현성 높은 동물모델을 구축·제작하여 신뢰도 높은 비임상 효능평가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모든 비임상 CRO의 기본적인 목표이며 자세”라며 “큐어팜텍은 기본적인 자세를 잃지 않는 비임상 시험센터를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