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의성마늘빵·우민양파&대파빵 출시…지역 경제 함께 도와

남궁민관 기자I 2022.03.15 09:11:04

PB브랜드 ''브레디크'' 지역특산물 상품 연이어 출시
앞서 강원 영월 목초란 활용 크림듬뿍계란카스테라도 흥행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GS25가 프리미엄 베이커리 PB브랜드 ‘브레디크’에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 출시로 주요 산지 알리기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팔을 걷어 붙였다.

GS25에서 출시하는 브레디크 ‘의성마늘빵’(왼쪽), ‘무안양파&대파빵’.(사진=GS25)


GS25는 오는 17일 의성마늘빵, 무안양파&대파빵 브레디크 지역특산품 연계 상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연계 상품은 유의미한 사회적 역할을 하자는 GS25의 의지, 지역 상생에 힘이 되고자 하는 SPC삼립의 기획이 합쳐 개발된 상품이다. .

먼저 의성마늘빵은 달콤한 치즈크림소스에 100% 의성마늘을 넣어 식감과 풍미가 살아있는 상품이다. 무안양파&대파빵은 무안양파, 대파, 마늘을 파기름에 볶아내어 야채 풍미가 살아 있고 3가지 치즈가 들어간 조리빵이다. GS25는 이번 상품 출시로 의성마늘과 무안양파의 주요 산지를 알리는 동시에,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이들 지역 특산물을 함께 판매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GS25는 지난 10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브레디크 크림듬뿍계란카스테라를 출시해 주목할 성과를 낸 바 있다. 크림듬뿍계란카스테라는 강원도 영월에서 채취한 목초액을 먹고 자란 닭이 낳은 목초란을 주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카스테라다. 출시 4일만에 프리미엄 베이커리 1위에 오를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노태환 GS25 베이커리 MD는 “GS25가 수준 높은 품질의 빵을 찾는 고객의 마음을 사고 잡기 위해 출시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가 예상보다 더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고객들이 더 큰 즐거움을 얻고, 더 특별한 맛을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