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KT에 따르면, KT는 지난 10월부터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과 함께 스팸문자의 원천 발신번호를 추적해 메시지 다량발송 업체를 추출하고 스팸발송도 제한하고 있다. 스팸문자들이 차단서비스를 피하기 위해 발신번호나 문구를 바꾸는 등 수법이 진화하며 무차별적인 불법스팸이 급증하고 있어 보다 적극적인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고객센터 안에 ‘스팸방지 전담팀’도 신설해 스팸신고로 들어오는 메시지를 분석하고 특히 악성 URL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즉시 차단하고 있다. 스팸문자를 접하거나 피해를 입은 고객은 이 전담팀(02-2190-0453)에 해당 내용을 신고할 수 있다. 스팸방지 전담팀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KT는 아울러 지난 8월부터는 각종 사기성 스팸메일과 불법 통신판매(TM) 전화 등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자 고객센터 내 소액결제 전문상담센터(소비자피해구제센터)도 운연하고 있다. 고객은 전문상담사와 상담은 물론 결제대행사(PG)로의 신고대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박용화 KT CS본부장은 “고객을 괴롭히는 불법 스팸업체가 더 이상 KT에 발붙이지 못하도록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며 “KISA 및 이동통신 3사와 협력해 불법스팸 발송이력이 있는 업체 등은 공동으로 가입을 제한토록 하고 제조사와도 협력해 내년 상반기 중 고객이 간편하게 스마트폰에서 바로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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