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장축제 비용은 지난 10월 1m를 걸으면 1원이 적립되는 ‘함께 걷는 길’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성금 2억원으로 마련되었으며, 자매 마을 농가를 통해 구입한 배추 2만5000포기와 양념을 합하면 총 45톤 규모의 재료가 사용됐다.
삼성디스플레이의 겨울철 대표 사회공헌행사인 ‘사랑나눔 김장축제’는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총 6000여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320톤을 담갔으며, 3만1000여세대의 이웃들과 건강한 겨울나기 반찬을 나눠오고 있다.
또한 2004년부터 지역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설해 농가와 소비자들과의 만남을 주선해 오고 있다. 직거래 장터 개설뿐만 아니라 쌀과 김치, 달걀, 콩나물, 과일 등 연간 67억 원가량의 식자재를 천안, 아산의 지역 농산물로 구매하고 있다. 이외에도 충남 지역 1004 가구에 각 300장씩 동절기 방한용 연탄 30만 장도 지원했다.
한편 최근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2월 1일부터 충남도내 부족한 혈액의 원활한 수급을 돕기 위해,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연중 3000여명의 임직원이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으며, 2016년 총 3만3400명 임직원이 헌혈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