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2년 미국 텍사스 샌안토니오(San Antonio)에 1호점을 개설했고, 현재까지 미국·캐나다·멕시코·두바이·싱가포르·인도네시아 등 약 30여개 국가에서 17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UAE 등 중동 국가에도 진출했으며, 동북아지역에서는 우리나라가 첫 개설 국가다.
국내 텍사스치킨 1호점은 오는 6월 크라제인터내셔날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구리시에 직영점으로 개설된다.
크라제인터내셔날은 올해 말까지 텍사스치킨 직영 3호점을 운영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통해 2014년까지 100호점을 목표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크라제인터내셔날은 올 상반기 내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버거를 맛볼 수 있는 `Better Burger`라는 브랜드를 새로 선보일 예정이다.
`Better Burger`는 취향과 기호에 따라 패티·소스·토핑 등이 선택 가능한 콘셉트로 기존 수제버거와 패스트푸드의 틈새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민병식 크라제인터내셔날 사장은 "세계적인 치킨 브랜드 텍사스 치킨을 국내에 선보이게 돼 무척 설렌다"며 "지난 60년 동안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텍사스치킨의 노하우와 크라제버거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별한 맛과 새로운 스타일의 치킨 브랜드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