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이 6일 자사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발간한 ‘2024 하반기 인사이트 리포트’를 보면 지난해 하반기 새티스파이의 거래량은 지난해 상반기보다 5160% 늘었다. 같은 기간 온러닝과 호카 거래량도 각각 1252%, 70% 증가했다.
러닝이 대중 스포츠로 자리 잡으면서 Z세대에게 인기를 끄는 신흥 러닝 브랜드의 거래가 증가했다고 크림은 분석했다.
스니커즈 가운데서도 러닝 브랜드와의 협업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호카와 새티스파이의 협업 스니커즈인 ‘마페테 스피드 4’(Hoka x Satisfy Mafete Speed 4 Lite Rubber)는 발매가보다 3배 높은 가격에 거래되기도 했다.
스니커즈 가운데 아디다스 ‘삼바’는 2023년 하반기부터 거래량 1위를 유지했다. △아디다스 ‘가젤’ △나이키 ‘에어포스’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하반기 들어 추위를 막을 겉옷 종류의 거래량이 상반기보다 55% 늘었다. 패딩에선 노스페이스가 1위를 차지했고 나이키, 몽클레어, 스톤 아일랜드 등 순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하반기엔 롤드컵 최초 통산 5회 우승을 차지한 e스포츠팀 T1의 유니폼과 한국 프로야구 우승팀인 기아 타이거즈의 유니폼이 유니폼 거래량 1·2위에 나란히 올랐다.
크림 관계자는 “2024년 하반기는 러닝이 중심이 된 패션 트렌드가 지속되는 동시에 ‘가심비’ 등 경기 상황을 반영한 거래 패턴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크림은 인기 아이템의 변화에 따라 ‘익스클루시브’ 내 라인업을 확장하는 등 패션 트렌드를 선도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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