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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는 지난 8월부터 인트라넷 설문 등을 통해 비효율적이거나 삭제가 필요한 업무 169건을 제안 받았으며, 그 중 150건에 대한 검토결과를 전 임직원에게 공유했다. 신한라이프는 관련 내용을 사규화해 전체 임직원들에게 준수 의무를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신한라이프는 보고 형식에 얽매이거나 보여주기식 보고서 작성보다는 구두보고 등 자료 작성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내용 전달에 중심을 둔 보고를 하도록 했으며, 일부 서면보고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문서 출력없이 파일을 공유하거나 임부서장에게 지급된 태블릿을 활용해 보고하도록 했다.
또한 회의 시에도 사전에 회의자료를 공유해 회의시간을 단축하고 각 회의실 마다 빔과 스크린을 설치해 종이문서 없이 회의에 참석하도록 할 계획이다.
신한라이프는 지난 7월 통합 이후 새로운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여왔다. 직원들 복장을 전면자율화하고 자율 출퇴근제도를 운영하는 등 업무 유연성을 확대하고, 직급 호칭제도를 폐지하고 사무공간을 오픈형 구조로 재배치하는 등의 수평적이고 편안한 소통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성대규 사장은 “일류를 위한 혁신과 창조는 필요한 것은 더하고 버려야 할 것은 과감하게 빼는 과정에서 시작된다”며 “임직원의 경험과 전문성을 극대화해 일류 혁신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일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