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오늘부터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무료 신청 받는다

유은실 기자I 2023.08.10 09:28:18

전국 시장·지하·1층 업장 운영 소상공인 대상
"풍수해보험 가입 자기부담금, 전액 제공"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카카오페이가 전국 소상공인을 위한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신청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지난해부터 서울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국가정책보험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을 전국으로 확대했다. 지난 3월 소상공인의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 확대를 위해 카카오페이는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업무협약을 맺고 총 10억원을 기부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카카오페이가 전달한 기부금을 통해 카카오페이로 풍수해보험에 가입하는 소상공인들의 보험료 중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자기부담금 전액을 지원한다.

전국 전통시장 상인과 풍수해위험에 취약한 지하·1층에 업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은 카카오페이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신청은 카카오페이 기부금 10억원이 소진되면 마감된다.

보험을 가입한 소상공인은 사업장 ‘시설 및 집기비품’ 3000만원, ‘재고자산’에 대해 2000만원을 한도로 최대 5000만원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 등 다양한 풍수해 피해로 사업장에 재산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풍수해보험을 통해 피해복구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전국 다양한 소상공인의 금전적인 부담이 줄어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신청은 오늘 오후 3시 이후부터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 전체 탭의 ‘보험’ 내 ‘풍수해보험’에서 가능하다. 보험 가입을 위해 해당 서비스 페이지 하단 ‘내 가게 가입하기’를 누르면 된다. 사업자등록번호만으로도 신청을 할 수 있도록 가입 프로세스도 간소화해 편리함을 더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