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노션, 주요 산업안전보건인증 잇달아 획득

신수정 기자I 2024.04.04 09:00:00

산업재해 예방 위한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이노션(214320)은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산안공)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산업안전보건관리 국제표준(ISO45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노션은 국내 광고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KOSHA-MS(안전보건경영시스템)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ISO45001(산업안전보건관리 국제표준)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사진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MS, ISO45001) 인증 획득 및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식 기념 촬영 사진.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왼쪽) 및 근로자 대표 임다운 시니어매니저(오른쪽).(사진=이노션)
ISO가 제정한 산업안전보건관리 국제표준인 ISO45001과 산안공에서 업안전보건법의 요구조건과 국제표준을 반영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KOSHA-MS는 사업장 내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한 안전관리능력이 우수한 사업장에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이노션은 본사 및 협력사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정하고 지난 2021년 안전보건 전담조직을 구성했다. 본사 뿐만 아니라 광고촬영, 전시행사 등 외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제작현장에서의 철저한 안전관리를 위해 ‘제작현장 안전관리프로세스’를 수립하고, ‘제작현장 안전관리 매뉴얼’을 제작하는 등 전 임직원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중소규모의 협력사의 안전관리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이노션 안전관리매뉴얼 설명회’ 및 ‘안전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협력사의 안전관리역량 제고를 위한 노력도 함께 기울이고 있다.

이노션 관계자는 “국내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동시 인증획득을 안전보건경영의 새로운 도약대로 삼아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 안전관리 능력을 더욱 고도화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