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넥사크로 플랫폼으로 'KT KOS' UI 구축 성공

김혜미 기자I 2018.01.11 09:29:11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투비소프트(079970)는 UI·UX 개발 솔루션인 넥사크로 플랫폼을 활용, KT(030200)의 영업전산시스템 KOS(KT One System) UI를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KOS 프로젝트는 유선과 무선으로 각각 분리된 전산시스템을 통합해 산재된 고객 정보를 단일 시스템으로 관리해 업무 처리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영업전산 시스템이다. 이를 사용하면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해져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고객 응대 시간이 대폭 줄어든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투비소프트는 넥사크로 플랫폼 공급 및 프로젝트 UI 아키텍트를 맡았다. 특히 이 과정에서 프로젝트 과정에 필수적으로 필요했던 약 1500본의 화면을 투비소프트 ‘컨버전 서비스’를 활용해 구축함으로써 인프라 조기 안정화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큰 폭으로 절감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매우 복잡하고 방대한 시스템을 넥사크로플랫폼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로 도전의 의미가 있었다”며 “프로젝트 성공과 성과를 입증 받음으로써 컨버전 기술력과 넥사크로플랫폼의 차별화된 우수성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이홍구 투비소프트 대표이사는 “KT 프로젝트는 오랜시간 공들여온 프로젝트로 고객사에 한해 최고 성과로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외에도 넥사크로는 연초부터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는 기간계급 시스템들이 줄지어 있어 기분 좋은 소식을 자주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넥사크로플랫폼은 투비소프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UI·UX 개발플랫폼이다.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제조, 서비스, 유통, 공공 등 전분야에 걸쳐 550여 건이 넘는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앞서 멀티 디바이스, 멀티 운영체제(OS), 멀티 브라우저 등 웹 표준으로 치환되는 환경을 기본, 전용 브라우저를 통한 안정적 시스템 운영이 보장되는 최신 버전이 출시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