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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은 같은 기간 비타민 매출 20% 성장한 것과 비교해 소비자들이 환절기를 대비해 면역력 증진 관련 상품을 많이 찾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가장 큰 폭으로 매출이 증가한 것은 활성 산소를 억제시켜주는 프로폴리스, 아연 등 항산화 제품으로 집계됐다. 이 품목은 최근 열흘간 매출이 무려 120% 증가했다. 이는 지난달 25일부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외부 환경 변화에 건강을 대비하려는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최근에는 항산화, 면역 관련 상품이 휴대가 간편한 스틱포 타입이나 평소에도 부담없이 복용할 수 있는 젤리 형태로 출시된 점도 인기를 얻고 있는 요인이다.
환절기에 건조해지는 피부 건강을 돕는 상품의 매출도 증가해 눈길을 끈다. CJ제일제당의 대표 유산균 제품 중 하나인 ‘BYO 피부생유산균 CJLP133’은 최근 올리브영에서 약 25%의 매출 신장률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