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NS 마케팅 강화하는 ADT캡스…조선판 ‘웹 드라마’ 공개

김세연 기자I 2025.01.20 09:32:43

ADT캡스, 자체 제작 유튜브 웹드라마 공개
캡스를 의인화한 캐릭터 ‘갑수’를 통해 내용 구성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SK쉴더스의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는 자사의 보안 기술을 코믹하게 풀어낸 웹 드라마를 공개했다. 인기 유튜브 채널 ‘숏박스’로 유명한 배우 조진세도 출연한다.

캡스TV의 자체 제작 콘텐츠 ‘갑수가 똑똑히 봤구만유!’의 썸네일.(사진=SK쉴더스)
ADT캡스는 자사 유튜브 채널 ‘캡스TV’에 자체 제작 콘텐츠 ‘갑수가 똑똑히 봤구만유!’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보안의 가치를 풀어낸 웹 드라마로 배우 조진세, 정상훈, 류비 등이 출연한다.

ADT캡스는 대표 캐릭터 ‘갑수’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과 주요 서비스를 전달한다. 갑수는 인공지능(AI) 폐쇄회로(CC)TV처럼 정교한 시각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조선 시대 보안 탐정으로 묘사된다.

특히 △AI 영상검색 △침입구역 이상신호감지 △24시간 모니터링 및 긴급출동 △주·야간 고화질 CCTV 등 ADT캡스의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갑수의 능력으로 표현했다. 이를 통해 일상 속 안전을 책임지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ADT캡스는 이번 시리즈를 시작으로 시즌2와 스핀오프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디지털 콘텐츠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ADT캡스는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는 등 적극적인 SNS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특히 작년 10월 개설한 캡스TV는 개설 두 달 만에 10만명에 가까운 구독자를 확보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