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을 기획한 제일기획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올 여름 3년 만에 해수욕장이 개장하는 만큼 이전보다 많은 사람들이 바닷가를 방문하고 그로 인해 해양 쓰레기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이색적인 방법으로 해양 쓰레기 감소에 기여해보고자 씨낵 캠페인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7월 23일 양양 서피비치에서 첫 선을 보이는 씨낵 캠페인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해변에 주차되어 있는 민트색의 씨낵 트럭에 쓰레기를 주워 오면 무게에 따라 과자로 교환 받을 수 있다. 단, 환경 보호 취지에 맞춰 일회용품에는 과자를 담아주지 않기 때문에 텀블러, 캠핑용품 등 다회용 용기를 지참해야 한다. 날짜 별로 가장 많은 무게의 쓰레기를 수거해 온 참가자에게는 특별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양양 서피비치를 시작으로 경포 해수욕장(7월30~31일), 주문진 해수욕장(8월6~7일), 속초 해수욕장(8월13~14일)에서 순차 진행된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캠페인 기간 동안 여행지나 주거지에서 쓰레기를 줍고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과자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