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창업리그는 국제회의, 전시회, 기업 미팅, 인센티브 투어 등 마이스 산업과 연계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업 아이템을 가진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창업 3년 미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ICT를 기반으로 마이스 참가자 및 주최자 편의성을 높이는 아이디어, ▲지속가능성(탄소중립, 무장애, 생물다양성 등)을 실천하는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고양시 지역 자원을 활용한 마이스 콘텐츠 개발 등 세 가지 분야다.
참가 신청은 다음 달 13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규모는 총 18팀(인)이며, 접수된 아이디어는 문제 인식, 실현 가능성, 성장 전략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한다.
선정된 팀은 7월 중순부터 9월 초까지 창업 및 마이스 사업화 관련 무료 교육과 멘토링, IR 피칭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지며, 마지막 관문인 데모데이에서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최종 5개 팀(인)을 선정하여 총 3천만 원의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특히 데모데이에서 우승한 상위 3개 팀(인)에게는 고양 마이스 육성센터 공유실에 1년간 관리비 무료 입주 기회 및 독립실 입주 시 가점 제공, 한국마이스협회 2025년 연회비 면제 등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향후 고양시 주최 행사에서 수의계약 체결 시 우선 협의권도 부여된다.
이와 관련한 상세 내용은 고양컨벤션뷰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