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치즈 체크카드는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라이언’이 농부로 변신한 모습을 카드 디자인에 적용해 젊은층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 카드 발급 연령대를 살펴보면, 지난달 27일 기준 10대(33.9%)와 20대(21.5%)가 가장 많았으며, 성별로는 여성(60.2%)이 남성(39.8%) 보다 많았다.
카드 주요 혜택은 커피·온라인쇼핑·배달앱 등 생활편의 업종, 교통, 자기계발, 건강·뷰티매장 등에서 이용 시 0.5~1.5% NH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젊은층의 소비 성향을 겨냥해 넷플릭스, 유튜브, 유료 어플리케이션 결제 시에는 5% NH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농협카드는 또 지난달 23일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올원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온라인결제 시 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커피 및 건강·뷰티매장에서는 4% 할인해준다. 넷플릭스, 유튜브, 유료 어플리케이션 결제 시에도 5% 할인받을 수 있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후불 교통 체크카드 발급 연령이 만12세 이상으로 확대된 만큼 지속적인 발급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디자인과 혜택을 겸비해 소비 생활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