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엠케이전자. '2022년' 노사상생 및 좋은 일터 만들기 우수기업' 선정

안혜신 기자I 2022.11.02 10:03:28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엠케이전자(033160)는 경기도에서 인증한 ‘2022년 노사 상생 및 좋은 일터 만들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경기도 내 기업 중 경영진과 근로자들이 함께 ‘더 좋은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노사 상생 실천 문화(노사 협력 사례, 일터 혁신 조직문화, 일 생활 균형 문화 등)가 우수한 기업’에게 부여하는 상이다. 엠케이전자는 최근 3년 동안 적극적인 노사협의회 활동과 노사간 대등한 관계에서 건설적인 소통 통해 각 부서의 적극적인 혁신 활동 등을 이끌며, 조직문화를 한 단계 성장 시켰다는 부분을 인정 받아 이번 수상을 하게 됐다.

차호만 엠케이전자 최고재무책임자(CFO)가 경기도에서 인증하는 노사상생, 좋은일터 우수기업상을 수상하고 있다.
이번 수상 관련 담당자인 신은주 인사총무팀 수석은 “주 52시간 근무와 산업 재해 예방 등 기업의 규제가 강화되는 시점에서 사측은 좀 더 좋은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하면서 세심한 지원을 지속했으며, 근로자 측은 사측의 노력을 인정해 주면서 근무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며, 기업이 대내외 적으로 발전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면서 “앞으로도 노사간 적극적인 소통으로 상생을 위한 유연한 협력을 하며 하나된 목표를 걸어 나갈 수 있게 노사 협력 문화를 발전 시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엠케이전자는 경기도 용인시 소재의 본딩와이어, 솔더볼등 반도체 소재를 제조하는 중견 기업이다.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이할 만큼 내실이 탄탄하고 전 세계 140여 반도체 기업과 거래해 대한민국 반도체 소부장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