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트박스, 냉동창고 보관공간 공유 서비스 ‘마이박스’ 출시

윤정훈 기자I 2022.12.01 09:46:01

1년 39만9000원에 냉동고 이용 서비스 시작
내년 용인시 기흥 물류센터 신규 건립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미트박스가 천정부지로 치솟는 임대료 등으로 냉동창고를 충분히 갖추지 못해 재고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당, 정육점 등 사장님들을 위해 냉동창고를 공유한다.

(사진=미트박스)
국내 최대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는 식당, 정육점 등 사업자 회원 대상으로 미트박스에서 구매한 냉동육 제품을 보관하고, 필요할 때마다 원하는 만큼 배송 받아 볼 수 있는 냉동창고 보관공간 공유 서비스 ‘마이박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미트박스 주 고객인 소상공인들의 상당수가 원가 절감을 위해 고기 시세가 저렴할 때 대량으로 구매해 보관해 놓고 싶어도 높은 비용 부담으로 인해 냉동창고를 직접 임대하거나 냉동고를 추가 구매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고객 편의 증대 차원에서 이번 마이박스 서비스를 마련했다.

미트박스는 마이박스를 통해 회원들의 원가 절감 효과가 클 뿐만 아니라 갑자기 재고 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이 발생해도 미리 구매해둔 충분한 재고량으로 빠르게 대응이 가능한 이점이 크다고 설명했다.

정기적으로 동일 상품을 반복 구매한 사업자의 경우에도 자주 구매하는 제품을 한꺼번에 미리 구매해 필요할 때마다 원하는 만큼 배송 받아 볼 수 있도록 하여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마이박스 서비스는 미트박스 PC와 모바일 앱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며, 보관 제품의 배송 요청 및 입출고 확인까지 원터치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미트박스는 마이박스를 타사의 유사 서비스 대비 합리적 가격과 차별화된 혜택으로 제공한다. 마이박스는 미트박스의 사업자 회원이라면 누구나 월 3만 9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1년 이용권은 39만 9000원으로 정상가보다 매월 약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최초 서비스 가입자는 첫 달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마이박스 이용 회원 전원에게 매월 1만원 상당의 할인쿠폰 증정 및 기존 적립율 대비 5배의 미트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미트박스는 마이박스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말까지 서비스를 가입한 회원 중 1년 이용권 구매자 전원에게는 당당한돈 선물세트, 월간 이용권 구매자 전원에게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 상당의 냉동육(원물)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미트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트박스 관계자는 “마이박스는 단순 보관 공간 임대 서비스의 개념을 넘어 고객들이 미트박스를 이용하는데 더 편리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에서 마련한 서비스”라며 “오는 2023년 4월경, 용인시 기흥에 약 7300평의 물류센터를 신규 건립할 예정인 가운데 더 많은 고객들이 마이박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