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의 비결, 울쎄라 레이저 ‘눈길’

온라인총괄부 기자I 2013.10.10 09:55:00
[온라인총괄부] 동안 피부 시술에 감마나이프를 이용한 울쎄라 레이저가 눈길을 끌고 있다.

울쎄라 레이저는 리프팅 레이저 중 유일하게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레이저로, 울쎄라효과는 이미 미국 FDA을 통해 입증됐다. 울쎄라효과가 알려지자 국내에서도 이와 비슷한 ‘울트라 포머’나 ‘더블로’ 등의 비슷한 레이저가 개발, 발표됐으나 아직 미국 FDA 승인은 얻지 못한 상태다.

울쎄라효과는 시술하는 의사에 의해서 완전히 다른 결과가 난다. 때문에 울쎄라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의료진을 만나게 되면 시술 후에도 아무런 변화를 얻지 못하거나 화상 등의 예측하지 못했던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다.

사진-클라닉 후
또한 울쎄라 레이저는 다른 레이저보다 강력한 것이어서 카피 제품을 섞어 쓰거나 다른 레이저와 동시에 쓰면 큰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다.

2009년에 울쎄라 마스터 증서를 받고 2013년부터 울쎄라 대표 강사로 활동, 국내 최초로 울쎄라 레이저 시술 2000회 경력을 가진 클리닉 후의 신이범 원장은 울쎄라 시술에 대해서 항상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신 원장은 “울쎄라 시술이 유행이다 보니 일부 인터넷 병원에서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마구잡이 마케팅을 하기도 한다. 이런 곳에서 시술받고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이 클리닉 후에 내원하기도 한다”면서 “울쎄라 레이저는 시술자에 의해 아주 다른 결과가 날 수 있으므로, 비용적인 면만 생각하기보다는 시술자의 경력을 따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