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인과 데이트시 ‘부드러운’ 와인은... ‘까사블랑카 엘 보스끄 까베르네 소비뇽’
마이셀럽스 ‘취향 필터’ 검색을 통해 연인과 ‘러블리한 데이트’ 혹은 ‘기념일 등의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부드럽고’, ‘매혹적인’ 등의 상황 및 풍미 키워드를 검색한 결과 1위는 ‘까사블랑카 엘 보스끄 까베르네 소비뇽(Casablanca El Bosque Cabernet Sauvignon)’이 차지했다. 칠레산 레드 와인으로 카시스의 풍부한 꽃향과 크렌베리 등 과일 및 삼목나무의 부드러운 아로마 향이 느껴지는 제품이다. 프렌치 오크통에서 우러나오는 바닐라, 훈연향이 풍부한 과일 맛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기분 좋게 연인과 마실 수 있는 와인으로 추천됐다.
◇친구들과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가벼운’ 와인... ‘그랑수드 샤르도네’
크리스마스, 연말 등 친구들과 함께 하는 파티에서 즐기기 좋은 와인 1위로는 ‘그랑 수드 샤르도네 1000ml(Grand Sud Chardonnay 1000ml)’가 검색됐다. 프랑스산 화이트 와인으로 도수는 0%다. 술이 약한 이들이 가볍게 파티 분위기를 즐기며 먹기 적합하다. 시트러스, 레몬 등 신선한 열대과일의 다양한 아로마와 함께 아카시아 꽃의 달콤한 향기와 고소한 버터 향 등의 남프랑스 샤르도네 특유의 화려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산뜻한 산미감이 있어 다양한 종류의 음식과 곁들여 마시기 좋은 화이트 와인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와인... ‘도멘느 드 라 로마네 꽁띠 몽라셰’
가족과 함께 할 때 좋은 와인으로는 ‘도멘느 드 라 로마네 꽁띠 몽라셰(Domaine de la Romanee Conti Montrachet)’가 뽑혔다. 맑은 황금색을 띠며 풍부한 버터향과 민트향이 잘 조화된 복합적인 향을 풍긴다. 맛은 산뜻하고 생동감 있으며 입 안에서는 오래도록 깊은 과일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프랑스산 화이트 와인으로 알코올 도수는 13%이며 10~12도에서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신지현 마이셀럽스 대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분위기 있는 모임이나 기념일 등에 어울리는 와인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와인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마이셀럽스의 와인 ‘취향 필터’ 검색을 이용하면 소믈리에가 추천해주는 것과 같은 정확한 와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이셀럽스의 취향 필터는 상황별, 풍미·느낌 별, 당도 및 가격대별로 선택해 검색을 할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