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5월 26일까지이며 하나손해보험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지원 가능하다. 약 25명을 모집하며 선정 대상자는 6월 8일에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선정된 평가단은 올해 상반기, 하반기 두 번의 평가를 진행하게 되며 평가단의 우수제안에 대한 시상제도도 운영할 계획이다. 상반기에는 신규가입·계약변경·사고접수·채팅상담 등 보험 거래 전반을 체험 후 만족도를 평가하고, 하반기에는 홈페이지·모바일APP·원데이APP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할 예정이다. 그 외 멤버십서비스 등 기타 설문조사가 진행된다.
하나손해보험은 지난 2021년도에는 총 67개 항목의 개선의견 수용 후 각 팀 업무에 반영했으며, 2022년도에는 총 77개 항목의 개선사항 발굴 후 현재까지 약 60%정도 회사 정책에 반영했다.
하나손해보험 소비자평가단 담당자는 “소비자 관점에서 하나손해보험의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분석해 소비자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위해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창구를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