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데이터, ‘키오스크필터’ GS인증 1등급 획득

김가은 기자I 2024.01.03 09:36:42
(사진=지란지교데이터)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데이터 보호 전문 기업 지란지교데이터는 키오스크·POS 민감 정보 보안·멀웨어 공격 예방 솔루션 ‘키오스크필터(KIOSKFILTER)’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지란지교데이터는 이번 ‘키오스크필터’ GS인증 1등급 획득에 따라 공공, 의료,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키오스크 보안 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GS 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ISO·IEC 25023, 25041, 25051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우수한 품질을 갖춘 제품에 부여하는 국가 품질 인증 제도다. 소프트웨어(SW)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일반적 요구사항 등 9가지 항목으로 품질을 평가한다.

‘키오스크필터’는 키오스크·POS 등 특수목적형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이다. 사용자 행위 분별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 탐지·해킹 차단 △키오스크·POS 기본 운영 프로그램 외 이상 행위 탐지 △USB 등 매체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키오스크와 POS를 타깃으로 한 해킹 공격, 정보 유출 등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해킹 기법과 관계없이 불법적인 파일 액세스와 전송을 방지한다.

유병완 지란지교데이터 대표는 “키오스크 보안 솔루션 ‘키오스크필터’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 제품 기술력 및 안전성을 검증받았다”며 “지란지교데이터는 키오스크 보안의 필요성을 알리고 공공, 의료,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인정보 및 데이터가 보호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