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은행권 '저출생 극복상품' 공시 사이트 열어

양희동 기자I 2025.01.06 09:21:45

6일부터 신규 오픈
저출생 관련 14개 은행, 24개 상품 등록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은행연합회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은행권의 저출생 극복상품을 손쉽게 비교·검색할 수 있게 지원하는 ‘저출생 극복상품 공시 사이트’를 6일 열었다. 접속 방법은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에서 ‘금융상품정보→은행상품소개→저출생 극복상품’ 순으로 들어가면 된다.

은행연합회는 그동안 은행권이 저출생 현상 심화 속에서 결혼·출산 관련 예·적금 금리 우대, 다자녀 가구 대상 대출금리 우대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선보이며 출산 장려와 저출생 극복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문을 연 공시 사이트는 각 은행의 대표적인 여·수신 상품 정보를 한곳에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선택 편의성을 높이고 금융상품 접근성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현재 공시 사이트에는 14개 은행이 제공하는 총 24개의 상품이 등록돼 있으며, 향후 참여 은행 및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은행연합회는 저출생 극복 추진본부 공동대표 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은행상품 공시뿐만 아니라,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각 은행과 협력해 다양한 캠페인 및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료=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갈무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