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학과 중 데이터사이언스행정학과는 2023학년도 전반기에 신설된 학과로, 국책연구소를 비롯해 공기업, 공단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에 기반한 증거기반정책 연구 및 데이터 분석 능력을 구축할 수 있다. 모든 중앙대 행정대학원 재학생에게는 매 학기 장학금이 지급돼 학비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특히 융·복합표준정책학과 신입생은 일정 실적 기준을 충족할 경우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실시하는 ‘글로벌 기술표준 전문인력양성사업’에서 지원금 수혜 연구원으로 계약할 수 있다. 연구원에게는 표준인재 지원금 월 100만 원이 지급되며, 해당 지원금은 교육조교 또는 연구조교 장학금 혜택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 월 지원금 외에도 과제 수행에 따른 인센티브 지원, 국내외 학술대회 참가 지원금 지급, 취업 및 고용연계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다문화정책학과 졸업생은 ‘다문화사회전문가 2급’ 전문인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총장 명의의 ‘다문화사회전문가 학위과정’ 수료증이 졸업증서와 별도로 수여된다. 또한 복지행정학과 졸업생에게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및 ‘사회복지사 1급’ 응시 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의 ‘2024학년도 후반기 석사과정(주·야간)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