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 슈링크 유니버스 사용목적 확대

송영두 기자I 2025.01.06 09:26:31

눈가, 입가, 목주름 개선 기능 허가 받은 유일한 HIFU 장비

슈링크 유니버스.(사진=클래시스)
[이데일리 송영두 기자] 클래시스(214150)는 블록버스터 HIFU 미용의료기기 슈링크 유니버스의 사용목적이 확대됐다고 6일 밝혔다.

클래시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슈링크 유니버스 모델의 2㎜ 카트리지에 대해 눈가 주름, 입가 주름, 목 주름 개선을 사용목적으로 추가 승인 받았다. 슈링크 유니버스는 이번 승인으로 기존 사용목적인 눈썹 리프팅 외에 추가로 눈가와 입가, 목 부위의 주름을 개선 사용목적을 인증 받았다.

슈링크 시리즈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에너지를 통해 피부 탄력과 주름을 개선하는 기기다. 국내 HIFU 시장 점유율 55%의 독보적 1위 제품이다.

이번 사용목적 확대로 눈가, 입가, 목 주름의 개선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 받은 HIFU 의료기기는 슈링크, 슈링크 유니버스 등 슈링크 시리즈가 유일하다.

슈링크 시리즈는 미용의료기기 중 손꼽히는 블록버스터로 누적 판매 대수 1만5000대를 넘어서며 전 세계적으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슈링크 유니버스 시술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관련 소모품 매출이 2024년 9월 기준 동기 대비 51.7% 증가했다.

클래시스 RF 미용기기 볼뉴머 소모품 역시 매 분기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클래시스는 국내 피부 미용 시술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이번 사용목적 확대를 계기로 슈링크 유니버스는 더 많은 시장 수요를 창출하며, 글로벌 의료미용 시장에서 블록버스터급 플랫폼 장비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리프팅의 주요 고민 부위인 눈가, 입가, 목주름 개선의 제품 사용목적이 새롭게 추가됨으로써 슈링크 유니버스의 압도적인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며 “의료진과 소비자 모두에게 의료미용기기의 선택과 활용 가능성을 더욱 넓혀, 건강하게 나이 드는 ‘웰에이징’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겠다” 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