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템포글로벌, 2023 강남구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선정

이지은 기자I 2024.01.04 09:49:02

지방세 세무조사 2년 면제 등 혜택
"인재 채용 활발하게 이어갈 것"

(오른쪽)업템포글로벌 정승헌 이사.(사진=업템포글로)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글로벌 랭귀지 테크 및 비즈니스 현지화 기업 업템포글로벌이 2023 강남구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 인증제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지방자치단체 인증 평가 제도다. 민간기업 고용 창출을 장려하고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남구의 경우 주사무소를 둔 중소기업 중 지난 1년간 고용 증가율 5% 이상인 곳인 기업들에 해당한다. 심사에서 지역 인재와 취업 취약 계층 채용 실적 등 가점 항목을 부여하며, 점수를 종합 평가해 총 25개사를 선정한다.

올해 강남구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강남구 인턴 사업 우선 선발 및 선발 가능 인원 확대 △중소기업 육성기금 지원사업 선정 시 우대 △구에서 실시하는 지방세 세무조사 2년 면제 등 혜택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업템포글로벌은 지난 2022년부터 다국어 통번역, IT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AI 데이터 구축, BX 사업개발 마케팅 등을 통해 국내 기업 해외 진출 및 해외 기업 국내 진출을 다각도로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정승헌 업템포글로벌 이사는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계속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더 많은 분에게 일자리와 희망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존 사업 및 신사업 분야 모두 내년에도 인재 채용을 활발하게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