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전국은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에는 지난 24일부터 25일 낮 사이 눈이 오겠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 산지, 울릉도·독도가 30~50cm, 전북서부, 전남권, 제주권, 서해5도는 5~20cm, 충남서해안은 1~5cm이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가 30~50mm, 전북서부, 전남권, 제주도, 서해5도는 5~30mm, 충남서해안이 5mm미만 등이다.
강풍특보가 발효된 산지와 해안, 제주도에는 25일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순간풍속 55km/h 이상으로 강하게 불겠다.
25일 동해안에는 너울이 매우 강하게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남해안은 달의 인력이 강해짐에 따라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으로, 기상청은 높은 물결로 인해 만조 시 저지대 침수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동해안과 강원남부산지, 경상권해안, 일부 경북권내륙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전국에 강추위가 예상되는 만큼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건강관리, 수도관이나 계량기, 보일러 동파, 농축산물과 양식장 냉해 등 피해에 주의를 당부했다. 또 눈 쌓인 지역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에도 주의가 요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