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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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탈은 지난 3월 20일 CCM 선포식을 개최해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강력한 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소비자중심경영 확립을 위한 CCM TFT를 구성했다. 이후 CCM TFT는 임직원 교육, 퀴즈 이벤트 진행 및 서비스 운영 매뉴얼 보완과 신규 개발 등 적극적인 활동으로 CCM 인증을 추진했다.
회사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해 전사 차원의 CEO 주관 서비스품질회의를 매달 개최한다. 회의에서 고객 불편사항 및 개선 요구를 검토하고 해결 방안을 찾아 서비스에 반영한다. 실제로 이 회의를 통해 여러 서비스가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됐다. 대표적으로 모든 롯데렌터카 마이카(B2C 신차 장기렌터카) 상품은 업계 최초로 연 1회 엔진오일을 무상 교체해 주는 차량 방문 정비 서비스를 기본 제공한다.
롯데렌탈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렌탈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초성 맞히기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하고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렌터카 홈페이지에서는 오는 15일부터 2025년 1월 15일까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2025년 4월 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단기렌터카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단기렌터카 예약은 롯데렌터카 홈페이지와 앱에서 할 수 있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CCM 인증 이후 소비자 중심으로 모든 경영활동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개선해 한 단계 더 나아간 고객 친화적인 소비자중심경영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경영에 적극 반영해 소비자 경험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