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최신 노트북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 정식 출시

이윤정 기자I 2022.03.28 10:00:0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 본 판매를 오는 4월 1일부터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최근 일상화된 재택 업무와 온라인 수업 등을 위한 사용성에 맞춰 1080p full HD 카메라를 탑재했다. 이는 자동 프레이밍 기능으로 통화 중 움직임이 있어도 앵글 중앙에 얼굴이 고정되어 회의 발표나 수업 준비 시 배경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으며, 얼굴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새로운 배경 및 뷰티 효과도 함께 지원한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양방향 인텔리전트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적용하여 업무용 통화든 친구들과의 연락을 소음을 최소화하면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초슬림, 초경량 디자인 휴대성과 뛰어난 내구성을 지닌 갤럭시 북2 프로는 외장 그래픽 카드 모델을 제외한 전 모델이 11㎜대로 얇으며, 13.3형 모델은 11.2㎜ 두께에 무게는 868g에 불과하다. 이 밖에도 아노다이징 기법으로 하판이 강화, MIL-STD 810H 조건 낙하, 고온, 저온, 열, 충격 기준을 통과했으며 최신 성능을 100% 활용할 수 있도록 공기흐름을 개선한 벤트 홀 확대와 쿨링 팬 두께 및 각도를 최적화해 발열 설계를 강화했다. 전작 대비 개선된 지문 방지와 힌지가 견고해졌다.

(사진=삼성전자)
이 밖에 최신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12th Gen Intel® Core™ processors)를 탑재된 엘더레이크는 CPU의 연산 처리 장치인 ‘코어’가 성능 코어(Performance-core)와 효율 코어(Efficient-core)로 구분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설계로 작업의 부하에 따라 저전력과 고성능 환경을 동시에 충족한다. 코어는 최대 4개의 성능 코어와 8개의 효율 코어로 구성된 12코어로 다양한 멀티 작업을 동시에 작동할 때도 최상의 성능과 효율을 유지해 준다.

인텔코리아 관계자는 “인텔과 삼성의 다년간의 기술 협력으로 갤럭시 북2 시리즈가 최고 수준의 보안을 확보할 수 있었고, Intel EVO™ 플랫폼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혁신적인 컴퓨팅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양사의 협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갤럭시 북2 프로 5G 이동통신 지원 모델은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연결할 수 있어 택시 안이나 캠핑장, 해변 등 여행지나 이동 중 끊김 없는 네트워크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론칭 기념 특별 혜택으로 2022년 3월 24일부터 2022년 4월 15일까지 구매 시 △‘삼성 케어 플러스’ 1년 이용권 △‘디즈니 플러스’ 3개월 이용권 △‘갤럭시 버즈 라이브’ 5만 9000원 구매권 혹은 ‘MS 오피스’ 5000원 구매권 △팬톤·심슨·스타워즈·스프링 샤인 등 콜라보 액세서리 할인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사은품은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에 설치되어 있는 ‘갤럭시 북 멤버스’를 통해 24일부터 4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