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마켓인]MBK 픽 '메디트', 류한준 신임 대표이사 선임

김연지 기자I 2024.06.27 09:47:23

메디트 신임 CEO에 류한준 CGSO 선임
메디트서 신제품 출시 진두지휘한 인물

[이데일리 마켓in 김연지 기자] 동북아 최대 사모펀드(PEF)운용사 MBK파트너스의 ‘메디트’가 신임 대표이사(CEO)로 류한준 대표를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메디트는 글로벌 덴탈 3D 스캐닝 솔루션 기업으로, 지난해 MBK파트너스에 인수됐다.

류한준 메디트 신임대표.(사진=MBK파트너스)
류한준 대표는 30년 이상을 글로벌 메디테크 기업에 몸담아온 전문가로,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분야 글로벌 기업에서 고위 경영직을 역임했다. 지난해부터 메디트 북미 지사를 이끌며 북미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성장을 주도했고, 메디트의 최고 성장전략책임자(Chief Growth & Strategy Officer)로서 글로벌 영업 및 마케팅을 재구축하고 신제품 출시를 진두지휘했다.

류한준 대표는 메디트가 디지털 치과 솔루션의 혁신 기업을 넘어서 치과 산업의 변화를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하도록 이끌 예정이다. 류 대표는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추구하는 메디트의 개방형 모델은 물론, 고객에 대한 진심어린 배려, 서비스 향상에 대한 강한 열정은 저의 비전과 완벽하게 일치한다”며 “메디트는 고객을 중심으로 디지털 치과 혁명을 계속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트는 신임 대표 선임을 계기로 전문 경영인 체계를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성장을 가속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출시된 구강스캐너 Medit i900은 혁신적인 기능과 뛰어난 성능으로 이미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Medit i900은 정밀도와 사용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제품으로, 치과 전문의와 환자 모두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메디트는 최첨단 3D 구강 스캐너와 종합적인 치과 솔루션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국내 순수 기술로 개발된 3차원 측정기술을 기반으로 치과용 및 산업용 3차원 스캐너와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생산하고 있다. 2000년 산업용 3차원 스캐너를 시작으로, 치의학 분야용 3D 모델 스캐너와 CAD/CAM 솔루션, 구강 스캐너 등을 성공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