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폴리오 글로법AI인공지능액티브', 전체 ETF 중 1년 수익률 1위

원다연 기자I 2024.04.30 10:10:39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30일 ‘TIMEFOLIO 글로법AI인공지능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국내 ETF 중 1년 성과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종가 기준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ETF는 지난 1년간 87%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국내 상장 ETF 가운데 가장 높은 수익률이다. 순자산총액 역시 2115억원으로 국내에 상장된 AI인공지능 산업에 투자하는 전체 ETF 중 가장 컸다.

해당 ETF는 AI인공지능 산업 발전에 수혜가 전망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대표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구글과 같은 AI산업의 성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빅테크부터 슈퍼마이크로컴퓨터, 버티브, ARM, 팔란티어 테크 등 AI산업의 변화를 만드는 기업들까지 분산투자한다.

특히 HD현대일렉트릭(267260), 이수페타시스(007660), 한미반도체(042700) 등 AI산업 성장에 수혜를 받고 있는 국내 기업들까지 편입한다.

조상준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부장은 “구글, 메타 등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AI분야 실적이 증가하고 원활하고 다양한 AI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기업들의 설비투자가 더 확대되고 있다”며 “AI 수요가 공급보다 앞서면서 공급 차질이 심화된다면 엔비디아와 같은 기업들의 이익은 더욱 증가할 수 있어 반도체에 한정하지 않고 AI산업 전체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