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금융리더 키우는 연수플랫폼 ‘KB스타디움’ 문 열었다

김나경 기자I 2025.01.24 08:30:40

매일 고품질 컨텐츠 업데이트해
임직원들에 최신 트렌드와 정보 제공
직원들이 직접 콘텐츠 제작, 라이브 강의도 도입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KB금융그룹이 임직원들이 금융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연수 플랫폼 ‘KB 스타디움(STARDIUM)’을 새롭게 단장해 24일 공개했다.

KB스타디움은 ‘모든 계열사 임직원들이 대한민국 금융을 이끌어 갈 빛나는 별이 되도록 성장시킬 무대’라는 의미를 담아 KB의 심볼인 별(Star)과 경기장을 뜻하는 스타디움(Stadium)을 결합해 이름으로 지었다.

KB스타디움은 경기장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는 스포츠 선수처럼 업무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자신을 성장시키는 공간이자, 팀플레이처럼 함께 참여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KB스타디움에서 임직원들은 매일 업데이트되는 디지털, AI, 경영, 리더십, 기업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고품질 콘텐츠를 통해 실무와 연계된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임직원들이 단순히 학습자 역할을 넘어 콘텐츠 생산자로서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직접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강의 기능을 추가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스타디움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자발적으로 학습하는 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의 전문성과 리더십 등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단순한 연수 플랫폼을 넘어 임직원이 최고의 금융 리더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1월 한국HRD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2년 연속 은행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KB국민은행은 ‘금융시장을 선도하는 최고 수준의 인재 육성’을 목표로, 자기주도적 학습 문화를 조성해 직원 개인이 분야 최고의 전문가가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