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LG전자는 신속한 OS 업그레이드와 체계적인 스마트폰 고객 케어를 위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센터’를 가동했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는 고객 소통과 OS 업그레이드, 기능별 소프트웨어 및 보안기능 업데이트 등을 담당한다.
고객들이 LG 스마트폰을 한 번 구매하면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후지원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는 설명이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센터는 개소 후 LG V30 이전 제품들의 OS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다음 달 LG G6를 시작으로, 2016년 출시한 LG V20와 LG G5도 오레오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다.
LG전자의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LG페이나 카메라 편의 기능 등 편의 기능도 업데이트 된다.
LG페이는 업데이트를 통해 ATM 현금 인출 기능과 모바일 신용카드 발급 기능을 이번 달 내로 추가할 계획이다. LG페이 이용자는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등 본인 인증 후 신한은행 ATM기 휴대폰 인식부에 스마트폰 뒷면을 대기만 하면 기존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추후 은행들은 확대될 예정이다.
다음 달부터 LG X4+(플러스)와 LG X4 등 중저가 제품과 지난해 출시한 LG Q6의 카메라 기능도 차례대로 업데이트된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기능으로는 △셀카를 찍을 때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 인물에만 또렷이 초점을 맞추는 ‘아웃포커스’와 △3초마다 1장씩 최대 20장까지 연속으로 촬영해 바로 GIF 파일로 만들어주는 ‘플래시 점프 컷’ △타이머로 촬영할 때 멀리서도 언제 찍히는지 알 수 있도록 플래시 불빛으로 알려주는 ‘타이머 플래시’ 등이 추가된다.
고객들이 불편을 겪을 때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줄일 수 있도록 원격 지원 기능도 강화한다.
‘스마트 닥터’는 휴대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앱이다. LG전자는 주기적인 백업 자동 알림 외에도 와이파이 감도 확인, 무선공유기 불량 여부, 배터리 소모량 감지 등 스마트 닥터 진단 항목을 기존 36개에서 40개로 늘렸다. 사용자가 일일이 찾아보지 않아도 알아서 이상 유무를 알림으로 보여준다.
‘LG전자 원격상담’ 앱은 더 포괄적이고 체계적으로 수리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이 개선된다. 불편 사항을 전문가에게 의뢰해 정밀 분석 결과를 받아보는 것도 가능하다. 고객이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퀵 헬프’ 앱 내 ‘포럼’ 게시판에서는 각 기능 전문가의 답변을 직접 바로바로 받을 수 있도록 빠른 양방향 소통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하정욱 LG전자 단말사업부장(전무)는 “사후지원은 단순한 기능 업그레이드 수준을 넘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강력한 의지이자 품질을 유지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이라며 “LG 스마트폰은 한 번 구매하면 믿고 쓸 수 있다는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9일부터 AI 카메라, Q렌즈, 브라이트 카메라, Q보이스 등 공감형 AI 기능을 기존 LG V30 고객들도 LG V30S 씽큐와 똑같이 즐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