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오닉 6는 아이오닉 라인업의 지향점인 ‘전동화 경험의 진보’를 담아낸 친환경 전용 전기차다. 현대차는 사용자 중심의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아이오닉 6를 개발했다. 고객이 차량 내 다양한 활용 가치를 발견하고 머무를 수 있는 이동수단 이상의 공간을 제시한다는 포부가 담겼다.
아이오닉 6의 모델명은 전기적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이온(Ion)과 현대차의 독창성을 뜻하는 유니크(Unique)를 조합해 만든 브랜드명 ‘아이오닉’에 차급을 나타내는 숫자 ‘6’을 붙여 완성됐다.
현대차 아이오닉 6는 △유선형의 디자인과 세계 최고 수준의 공력성능을 기반으로 달성한 500km가 넘는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 △안락하면서도 유연한 실내 공간 △인터렉티브 픽셀 라이트와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 등 차와 사람이 교감하는 다채로운 라이팅 기술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최첨단 안전·편의사양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과 V2L이 선사하는 새로운 전기차 경험 등이 특징이다. 아이오닉 6의 사전 계약은 오는 28일 개시된다.
아이오닉 6는 스탠다드 모델과 롱레인지 모델 두 가지로 구성됐다. 판매 가격은 개소세 3.5%, 전기차 세제혜택 전 가격을 기준으로 5500만원대~6500만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날 ‘아이오닉 6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영상도 공개했다. 아이오닉 6의 주요 디자인과 상품성을 담아낸 론칭 영상이 현대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중계됐다.이날 공개된 영상은 ‘당신의 세상을 깨우다(Awaken Your World)’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공간으로서 아이오닉 6의 유연한 실내공간과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흥미로운 스토리로 풀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