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소방공무원 복지 지원…소방청 등과 협약

김정유 기자I 2024.12.24 09:06:45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소방공무원을 ‘히어로(영웅) 지원 프로그램’의 대상자로 선정하고, 소방청·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소방청 정건일 과장(왼쪽 첫 번째),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왼쪽 두 번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조남권 사무총장(왼쪽 세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이번 협약에 따라 스타벅스는 △소방청 선정 소방서 방문 음료 제공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소방공무원 지원 활동에 나선다. 스타벅스는 향후 3년간 매년 1억원씩 총 3억원의 장학금을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실제 스타벅스는 협약 이전인 11월에도 ‘소방의 날’을 맞아 서울소방재난본부가 선정한 서울 지역 8개 소방서에 총 1190잔의 커피와 식품 기부를 진행했다.

허석곤 소방청장은 “소방공무원을 응원하고 순직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마음 써준스타벅스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감사하다”며 “소방청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도 “우리 사회에 헌신해 온 소방공무원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스타벅스와 소방청과 함께 시작하게 돼 기쁘다”며 “사회복지협의회는 스타벅스, 소방청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각계각층에서 애쓰는 영웅들을 응원하기 위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사회 각층에서 헌신하는 영웅(히어로)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히어로 지원 프로그램을 론칭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